퓨처스 뉴스

[SK퓨처스뉴스] '박윤 홈런포' SK, 두산에 패하며 연승 마감

SSG 랜더스 2014. 5. 30. 09:51

SK 퓨처스팀의 연승 행진이 끊겼다.

 

SK 와이번스 퓨처스팀은 29일 인천 송도 LNG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퓨처스리그에서 5-7로 패했다. 이날 패배로 SK는 7연승, 고양 원더스와의 교류전까지 포함하면 9연승 행진을 마감했다. 시즌 성적 15승 2무 16패를 기록, 5할 승률 밑으로 떨어졌다. 순위는 북부리그 3위 유지.

 

3회까지는 0의 행진이 이어진 가운데 균형을 깬 팀은 SK였다. SK는 4회 1사 주자없는 상황에서 등장한 5번 타자 박윤이 두산 선발 강동연의 2구째를 통타, 오른쪽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홈런을 때리며 선취점을 올렸다.

 

하지만 리드는 오래가지 않았다. 이어진 5회초 수비에서 선발 이석재가 3점을 허용했기 때문. 이석재는 5회 2아웃까지 잘 잡은 뒤 고영민에게 2루타, 오현근에게 볼넷을 내주며 위기를 자초했다. 이어 박건우에게 좌월 3점 홈런을 맞았다.

 

이석재는 6회에도 안정을 찾지 못했다. 이성곤과 양종민에게 적시타를 내주는 등 6회에만 4실점하며 순식간에 실점이 7점으로 늘어났다. 단 두 이닝동안 7점을 내줬다.

 

그래도 SK는 무기력하게 물러나지 않았다. SK는 이어진 6회 상대투수 폭투와 박윤의 희생 플라이로 2점을 만회했다. 이어 7회에는 조성우의 2타점 3루타가 나오며 5-7까지 따라 붙었다. 하지만 8회와 9회 선두타자 출루를 살리지 못했고 경기가 그대로 마무리됐다.



5번 타자로 나선 박윤은 홈런 포함 3타수 1안타 2타점 1득점을 기록하며 중심타선다운 활약을 펼쳤다. 박윤은 이번 두산과의 주중 4연전 중 3경기에서 홈런포를 터뜨렸다. 3번 타자로 출전한 조성우는 이날 SK 타자 중 유일하게 멀티히트를 달성했다. 4타수 2안타 2타점 1득점.

 

마운드에서는 선발 이석재가 6⅔이닝 8피안타 4탈삼진 7사사구 7실점하며 시즌 3패(3승)째를 안았다. 이 중 5회와 6회에만 5피안타 3사사구를 내줬다. 이어 등판한 신윤호는 2⅓이닝 2피안타 1탈삼진 2사사구 무실점으로 제 역할을 해냈다.

 

경기 후 "이석재가 생각보다 안 좋은 모습이었다"고 운을 띄운 박경완 퓨처스팀 감독은 "5회까지는 위기관리능력이 괜찮았다. 하지만 이후 이닝에서 집중력이 떨어지면서 볼넷으로 인해 위기를 자초하며 실점한 것은 아쉽다"고 돌아봤다.

 

선발 이석재에게는 아쉬움을 드러냈지만 타자들에게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박 감독은 "타자들에 대해서는 6점차 리드를 당하는 상황에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끈질기게 따라 붙은 모습을 칭찬하고 싶다"고 말했다.

 

아쉬움 속에 연승을 마감한 SK 퓨처스팀은 30일 오후 1시부터 수원 성균관대 구장에서 KT 위즈와 경기를 치른다.

 

고동현 마이데일리 기자 kodori@my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