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스 뉴스

[SK퓨처스뉴스] '조성모 끝내기 안타' SK, 화성에 4-3 승리

SSG 랜더스 2015. 9. 3. 09:44

SK 퓨처스팀이 화성 히어로즈에게 짜릿한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SK는 2일 강화 SK퓨처스파크에서 열린 2015 타이어뱅크 KBO 퓨처스리그 화성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4-3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SK는 시즌 전적 39승8무50패를 만들며 중부리그 2위 화성과의 승차를 한 경기차로 좁혔다.

 

SK가 먼저 리드를 잡았다. SK는 2회말 화성 선발 송신영을 상대로 선두 이윤재가 우전안타, 조용호가 내야안타로 출루했다. 그리고 2사 후 유서준의 좌중간을 가르는 적시타가 터지면서 주자가 모두 홈인, 2-0으로 앞섰다.

 

6회에 SK가 한 점을 추가했다. 6회말 SK는 안정광이 좌전안타로 출루해 김기현의 땅볼에 진루, 이어 나온 이윤재의 중전안타에 홈을 밟으면서 한 점을 더 내고 3-0을 만들었다.

 

그러나 선발 김태훈이 내려간 뒤 윤석주가 8회 화성에게 2점을 내줬다. 윤석주는 7회 올라와 무사 1,2루의 위기를 실점없이 잘 막았지만 8회초 홍성갑에게 볼넷, 안태영에게 우전안타를 허용했고, 임동휘에게 좌전2루타를 맞으면서 2실점했다.

 


3-2로 쫓기던 9회초, 마운드에는 이창욱이 올라왔다. 이창욱은 송우현에게 2루타를 맞은 뒤 홍성갑에게 내야안타를 허용했고, 폭투로 2번에게 득점을 내주면서 3-3 동점을 허용했다.

 

그러나 승부의 추는 결국 SK의 쪽으로 기울었다. 9회말 화성 이정훈을 상대해 김기현의 내야안타, 허웅의 우전안타 후 조용호의 희생번트로 1사 2,3루가 됐다. 이어 이진석이 고의사구로 걸어나가면서 1사 만루.

 

그리고 타석에는 대타 조성모가 들어섰다. 조성모는 이정훈의 초구를 받아쳐 외야를 가르는 중전안타를 터뜨렸고, 김기현이 홈을 밟으면서 결국 SK의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이날 선발 김태훈은 6이닝 7피안타 2사사구 3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으나 승리와는 인연이 닿지 못했다. 이어 나온 윤석주(2이닝 2실점)가 홀드를, 이창욱(1이닝 1실점)이 승리를 챙겼다.

 

타선에서는 유서준이 귀중한 1안타 2타점을 올렸고, 김기현이 2안타 1타점, 이윤재가 2안타 1타점 1득점으로 힘을 보탰다. 9회말 대타 조성모의 안타는 승부를 가르는 결승타가 됐다.

 

투수 MVP로는 김태훈이, 야수 MVP로는 조성모가 뽑혔다. 경기 후 세이케 마사가즈 감독은 "결승타를 친 조성모도 잘했지만, 앞서 결승타가 나올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 준 선수들도 칭찬하고 싶다"고 전했다.


조은혜 엑스포츠뉴스 기자 eunhw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