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스 뉴스

[SK퓨처스뉴스] '김대유 6⅓이닝 7K 1실점' SK, 소프트뱅크 이틀 연속 제압

SSG 랜더스 2014. 6. 28. 09:40

SK 퓨처스팀이 소프트뱅크 3군을 이틀 연속 꺾었다.

 

SK 와이번스 퓨처스팀은 27일 인천 송도 LNG구장에서 열린 소프트뱅크 호크스 3군과의 교류전에서 3-2로 승리했다. 26일 경기에서 17-7 대승을 거둔 데 이어 소프트뱅크에게 2연승. 퓨처스리그 정규경기에서 23승 7무 23패 승률 5할을 기록 중인 SK는 교류경기에서 5승(고양 원더스 3승 2무 1패, 소프트뱅크 2승 무패)째를 기록했다.

 

26일 다득점 경기가 나온 반면 이날은 4회까지 한 점도 나오지 않을 정도로 투수전이 진행됐다. SK 선발로 나선 김대유는 4회까지 볼넷 한 개만 내줬을 뿐 다른 타자들은 모두 범타 처리했다. 그 사이 삼진은 6개 뺏어냈다. 그야말로 완벽투.

 


SK 타선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소프트뱅크 선발로 나선 우완 신인 오카모토 켄을 상대로 1, 2회 연속 삼자범퇴로 물러났다. 3회에는 1사 만루 찬스를 잡기도 했지만 이를 살리지 못했다.

 

하지만 SK는 5회 선취점을 뽑았다. 1아웃 이후 조성우의 볼넷, 이윤재의 좌전안타, 상대투수의 폭투로 만든 찬스에서 대타 박인성의 중전 적시타와 윤중환의 내야 땅볼로 2점을 얻었다.

 

6회까지 무실점 호투하던 김대유로서는 7회가 아쉬움으로 남았다. 1사 이후 나카하라 다이키에게 2루타를 내준 뒤 연속 폭투로 1실점한 것. 아쉬움 속에 7회를 마치지 못하고 마운드에서 물러났다. 여기에 두 번째 투수 엄정욱이 8회 1실점하며 2-2 동점이 됐다.

 

마지막에 웃은 팀은 SK였다. 5회 이후 추가점을 올리지 못하던 SK는 선두타자 김도현 타구 때 상대 좌익수 실책으로 무사 3루를 만들었다. 이어 다음 타자로 들어선 조성우가 끝냈다. 미우라 쇼타를 상대로 좌전 안타를 때렸고 그대로 경기 끝.

 

지난해 2차 드래프트 때 SK 유니폼을 입은 좌완 김대유는 승리투수가 되지는 못했지만 6⅔이닝 2피안타 7탈삼진 3사사구 1실점으로 호투하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8회 등판해 1⅓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제춘모가 승리투수.

 


타선에서는 조성우가 빛났다. 7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한 조성우는 끝내기 안타 포함, 3타수 2안타 1타점 1득점 1볼넷을 기록하며 활약했다. 경기 중간 들어선 박인성도 1타수 1안타 1타점 1볼넷. 3번 지명타자로 나선 루크 스캇은 4타수 1안타를 남겼다.

 

경기 후, 박경완 퓨처스 감독은 "선발 김대유가 두경기 연속 선발등판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볼끝의 힘이 있어 자신감 있는 피칭을 하였다." "타자들은 동점 상황에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역전시킨 것을 칭찬하고 싶다. 조성우는 최근 부진했는데 오늘 경기를 통해 자신감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소프트뱅크와의 교류전을 기분 좋게 끝낸 SK 퓨처스팀은 28일 경기도 이천구장에서 두산 베어스와 경기를 치른다.

 

고동현 마이데일리 기자 kodori@my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