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스 뉴스

[SK퓨처스뉴스] '홍명찬 2안타 1타점' SK, 두산에 위닝시리즈

SSG 랜더스 2014. 4. 21. 09:54

SK 퓨처스팀이 두산에 위닝시리즈를 거뒀다.


SK 와이번스 퓨처스팀은 20일 경기도 이천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퓨처스리그 경기에서 7-4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SK는 두산과의 주말 3연전을 2승 1패로 마무리했다. 시즌 성적 4승 1무 6패로 북부리그 5위.


SK는 3회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2회 1사 1, 2루 찬스를 놓친 SK지만 3회에는 달랐다. 선두타자 박인성의 볼넷과 김기현의 우전안타로 만든 무사 1, 3루에서 홍명찬의 우전 적시타로 선취점을 뽑았다.


이후 한동민이 포수 파울 플라이로 물러났지만 이어진 찬스에서 김상현의 내야 땅볼로 한 점을 추가했다. 여기에 임훈의 적시타까지 터지며 3회에만 3점을 뽑았다.


4회와 5회 추격을 허용했다. 3회까지 두산 타선을 무실점으로 틀어 막은 윤석주가 3회 최형록에게, 4회 국해성에게 적시타를 맞으며 2실점한 것. 결국 선발 윤석주는 승리투수 요건에 아웃카운트 한 개를 남겨놓고 마운드를 허건엽에게 넘겼다.


자칫 분위기를 내줄 수 있었지만 이내 흐름을 가져왔다. 4회와 5회 숨을 고른 SK 타선은 6회 임훈과 박윤의 연속 볼넷으로 만든 찬스에서 대타 안치용의 좌월 3점 홈런으로 점수를 6-2로 벌렸다. 7회 김상현의 희생 플라이로 한 점을 보태며 승기를 굳혔다.



2번 타자 3루수로 나선 홍명찬은 결승타 포함, 5타수 2안타 1타점 2득점을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경기 후 홍명찬은 "최근에 지는 경기가 너무 많았다. 이기고 싶은 마음이 강해서 준비를 철저히 했다"며 "두산과 경기를 계속 하다보니 상대 투수들에게 적응이 되면서 쉽게 풀어나갈 수 있었다"고 이날 활약 요인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타격코치님의 조언이 도움이 됐다"고 덧붙이며 강혁 타격코치에 대한 감사함도 빼놓지 않았다.

선발로 나선 윤석주는 비록 승리투수가 되지는 못했지만 4⅔이닝동안 삼진 7개를 뺏어내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4⅔이닝 5피안타 7탈삼진 2사사구 2실점 호투.


윤석주는 "초반에 제구와 밸런스 다 좋았는데 뒤로 가면서 무너진 것 같다"며 "아직까지 위기관리능력이 조금 부족한 것 같다. 다음 경기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활약을 다짐했다.



3연전을 위닝 시리즈로 마무리한 박경완 감독은 "윤석주가 5이닝을 채우지 못했지만 지난 등판보다 호투해서 팀이 이기는데 도움이 많이 됐다"고 밝힌 뒤 "타자들이 초반부터 집중력을 보인 것이 승리의 요인이다. 안치용 대타홈런이 승리를 확정 짓는 계기가 됐다. 필요할 때 마다 추가점이 나와준 점에서 올 시즌 경기 중 가장 맘에 드는 경기였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기분 좋게 한 주를 마감한 SK는 25일 인천 송도 LNG 구장에서 kt 위즈와 경기를 치른다.


고동현 마이데일리 기자 kodori@my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