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스 뉴스

[SK퓨처스뉴스] 스스로 흔들린 SK, 8회 사사구 5개로 패배

SSG 랜더스 2014. 5. 7. 10:14

8회 불펜이 흔들렸다. SK가 밀어내기 볼넷으로 승리를 뺏겼다.

 

SK는 6일 송도구장에서 열린 경찰청과 퓨처스 경기서 4-5로 졌다. 시즌 전적 7승9패2무로 순위는 4위를 유지했다.

 

불펜에서 무너진 날이었다. 8회만 사사구 5개가 나오며 역전패 당했다.

 

상대 선발은 SK에서 뛰었던 우완 임치영. SK 타자들은 3회까지는 임치영에 막혔지만 4회 이후 공격의 물꼬를 텄다. 2회부터 하나 둘 안타가 터져 나오며 슬슬 공격의 불씨를 살렸다.

 

0-3으로 뒤지던 4회 선두타자이자 4번 지명타자 안치용이 볼넷을 얻어내며 기회를 만들었다. 기회를 놓칠새라 김도현이 좌익수 방면 2루타로 첫 점수를 올렸다.

 

5회는 한 방의 힘이 있었다. 2사 후 타자들의 집중력도 좋았다. 선두타자 임훈이 볼넷으로 나갔지만 병살타가 나오며 한 번 흐름이 끊긴 상황. 이명기가 상대 유격수 실책으로 출루에 성공했고 이번엔 안치용이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로 찬스를 연결시켰다. 해결사는 김도현. 임치영을 상대로 좌측 담장을 넘어가는 스리런을 작렬시켰다. 순식간에 4-3 역전.

 


SK는 한 점차 리드를 차분히 리드를 지켜갔다. 선발 신윤호가 2회 배영섭의 안타를 시작으로 박기민, 최윤석에게 연이어 안타를 맞았고 야수 실책까지 겹치며 3점을 먼저 뺏겼다. 그러나 더 이상의 실점없이 지켰다.

 

신윤호가 5이닝을 3실점(1자책)으로 책임진 뒤엔 불펜들이 나섰다. 6회 이상백이 마운드에 올라 7회까지는 실점없이 막았다. 주자는 내보냈지만 홈까지 불러들이지는 않았다.

 

8회가 문제였다. 이상백이 투구수가 늘어나면서 제구가 흔들렸다. 선두타자를 볼넷으로 내보내며 위기가 시작됐다. 그래도 땅볼 2개를 솎아내며 이상백이 2사 1루서 마운드를 허건엽에게 넘겼다.

 

그러나 허건엽이 크게 흔들렸다. 첫 타자와 상대부터 볼넷이 나왔고 이후 2개의 사사구를 보태 밀어내기 점수를 뺏기고 말았다. 4-4 동점. 여기에 다시 교체된 이창욱마저  2사 만루서 유민상에게 밀어내기 볼넷을 내줘 결승점을 허락했다. 사사구 5개에 무너졌다. 

더 이상의 추가실점은 막았지만 기다리던 역전 점수는 나오지 않았다. 8~9회 경찰청 불펜 이형범, 장현식을 상대로 아무도 출루하지 못한 채 4-5로 졌다.

 

중심타선에서 김도현, 안정광이 멀티 안타를 때려내며 쾌조의 타격감을 이어갔다는 점에 위안을 삼을 수 있었다.

 

경기 후 박경완 퓨처스 감독은 “이길 수 있는 경기였는데 투수 교체를 잘못해서 졌다. 내 탓이다”고 자책했다.


박은별 이데일리 기자 star8420@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