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스 뉴스

[SK퓨처스뉴스] SK, 선발 싸움에서 밀리며 경찰청에 패배

SSG 랜더스 2014. 5. 9. 08:48

SK가 경찰청을 만나 3연패를 당했다.

 

SK는 8일 송도구장에서 열린 경찰청과 퓨처스 경기에서 2-9로 졌다. 시즌 성적은 7승2무11패. 순위는 4위에 머물렀다.


지난 두 번의 경기에선 불펜진에서 밀렸던 SK. 이번엔 선발 윤석주가 초반부터 크게 흔들리며 어려운 경기를 해야했다. 선발 윤석주가 2이닝(3실점)밖에 버텨주지 못한 반면 상대 선발 임기준은 8.1이닝(2실점) 호투했다.

 

윤석주는 1회부터 김인태, 양성우에게 연속 2루타를 얻어맞으며 쉽게 점수를 내줬다. 2사 후엔 김재율에게 볼넷을 내줘 흔들렸고 강승호의 적시타로 추가실점했다. 2회도 연속 3안타에 한 점을 더 뺏겼다. 스코어 0-3.

 

결국 박경완 SK 퓨처스 감독은 한 템포 빠르게 투수교체를 가져갔다. 3회부터 이승진으로 투수를 바꿨고, 4회까지는 완벽히 막아내는듯 했지만 5회 크게 무너졌다.

 

선두타자 볼넷이 빌미가 됐다. 이번에도 김인태의 볼넷에 이어 양성우에게 2루타를 얻어맞으며 4점째를 뺏겼다. 이후에도 사사구 2개로 비롯된 위기서 윤여운의 안타, 김진솔의 우중간 3루타로 모든 주자들을 홈으로 불러들였다. 오준혁의 적시타까지 더해지며 5회에만 사사구 3개, 안타 4개에 6점을 허용하고 말았다. 2아웃까지 잘 잡은 뒤 5명의 주자를 연달아 내보냈다는 점에서 아쉬움은 남을 법했다. 스코어 9-0.

 


SK는 더 이상 힘을 내지 못했다. 4회는 사사구 2개로 얻어낸 1사 1,2루 기회를 살리지 못했고 5회도 선두타자 박윤이 안타를 치고 나갔지만 후속타는 없었다. 6,7회도 선두타자가 출루에 성공했으나 홈까지 들어오진 못했다.

 

9회에 임훈의 볼넷, 김도현의 적시 2루타, 박인성의 적시타로 2점을 따라붙었다. 하지만 승부를 뒤집기엔 너무 늦은 셈이 됐다.

 

박경완 퓨처스 감독은 경기 후 “타자들이 부진했던 것이 아쉽다”고 말했다. 이날 멀티안타를 기록한 건 김도현과 박윤뿐이었다.


박은별 이데일리 기자  star8420@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