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스 뉴스

[SK퓨처스뉴스] SK, 소프트뱅크 3군에 3-4로 석패

SSG 랜더스 2013. 6. 17. 09:08

썸네일


SK와이번스 퓨처스팀이 일본프로야구 소프트뱅크 호크스 3군에 1점차로 석패했다.


SK는 16일 문학구장에서 열린 소프트뱅크 호크스 3군과의 교류경기에서 접전을 벌인 끝에 3-4로 졌다.


지난 13일 두산 베어스 2군에 8-5로 이긴 SK는 전날도 소프트뱅크를 상대로 승리하며 분위기를 살렸으나 이날 패배로 상승세를 잇지 못했다.


초반에 기선을 제압한 것은 SK였다.


1회말 나주환의 좌전 안타와 도루, 안치용과 김도현의 연속 볼넷으로 2사 만루의 찬스를 일군 SK는 김경근이 중견수 앞으로 굴러가는 2타점 적시타를 뽑아내 2-0으로 앞섰다.


그러나 SK는 선발 임치영이 2회초 1사 3루에서 중전 적시타를 허용해 소프트뱅크에 추격당했다. 임치영이 5회 1점을 더 내주면서 SK는 동점으로 따라잡혔다.


6회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김도현이 왼쪽 담장을 넘기는 솔로 아치를 그려내 3-2로 앞섰던 SK는 6회 1사 2루 상황에서 시바타의 땅볼 때 나온 2루수의 실책 탓에 소프트뱅크에 또 다시 동점을 허용했다.


균형이 깨진 것은 8회였다. SK는 8회 마운드를 이어받은 윤길현이 선두타자를 땅볼로 잡은 후 시라네에게 좌월 솔로포를 얻어맞아 3-4로 뒤졌다.


SK는 이후 타선이 점수를 내지 못하면서 그대로 패배의 쓴 잔을 들이켰다.


SK 선발 임치영은 5이닝 2실점으로 무난한 피칭을 펼쳤으나 팀 패배에 아쉬움을 남겼다. 8회 등판해 뼈아픈 홈런을 헌납한 윤길현은 1이닝 1실점을 기록하고 패전의 멍에를 썼다.


이날 SK에서 유일하게 멀티히트를 때려낸 나주환(4타수 2안타 1득점)과 이틀 연속 대포를 쏘아올린 김도현(3타수 1안타 1타점 1득점), 팀에 선제점을 안긴 김경근(4타수 1안타 2타점)의 활약은 빛이 바랬다.


경기 후 김용희 퓨처스팀 감독은 "상대팀이 어제보다 적극적으로 나와 경기 초반 선수들이 당황한 모습이었다"면서도 "하지만 선수들의 집중력이 흔들리지 않았다. 집중력을 칭찬하고 싶다"고 평가했다.


한편 SK는 하루 휴식을 취한 뒤 18일 오후 1시 벽제구장에서 경찰청과 맞붙는다.


김희준 뉴시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