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스 뉴스

[SK퓨처스뉴스] ‘김상현 투런포’ SK 퓨처스팀, 고양과 4-4 무승부

SSG 랜더스 2014. 5. 26. 09:13

연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김상현이 2점 홈런을 날리며 상승세를 이어간 SK 퓨처스팀(2군)이 고양 원더스와의 경기에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그러나 공식 경기 4연승, 비공식 6연승 행진은 끊기지 않았다.


SK 퓨처스팀은 25일 고양 야구장에서 열린 고양 원더스와의 퓨처스리그 교류경기에서 4-4로 비겼다. 5회 3점을 내주며 역전을 허용하긴 했지만 6회 동점을 만들었고 마운드가 그 후 무실점으로 버티는 등 의미 있는 경기 내용을 선보였다. 이로써 SK 퓨처스팀은 고양과의 주말 3연전에서 2승1무를 기록했다.


전날(24일) 3안타 경기를 펼치며 중심타선에서 든든히 무게를 잡았던 김상현이 이날도 터졌다. SK 퓨처스팀은 1회 1사 후 임재현의 유격수 방면 내야안타로 포문을 열었다. 한동민의 좌전안타 때 임재현이 3루에서 아웃되며 아쉬움을 남겼으나 이어 타석에 들어선 김상현이 고양 선발 최향남을 상대로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2점 홈런을 쏘아올리며 앞서 나갔다.


1회 1점을 내준 SK 퓨처스팀은 2회 추가점에 성공했다. 선두 안치용이 우중간 2루타를 치고 나갔고 허웅의 희생번트로 1사 3루가 됐다. 박철우가 2루수 뜬공으로 물러났으나 박인성이 중전 적시타를 때려 3루 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였다.


그러나 5회 3점을 내주며 역전을 허용했다. 1사 후 박선호를 유격수 실책으로 내보냈고 김진곤의 볼넷으로 만들어진 1사 1,2루에서 김정남에게 2타점 적시타를 맞고 동점을 내줬다. 이어진 상황에서는 3루 도루와 폭투로 역전을 당했다. 하지만 6회 곧바로 동점을 만드는 저력을 보여줬다.


SK 퓨처스팀은 6회 1사 후 김상현이 볼넷으로 루상에 나갔고 김도현의 좌전안타, 안치용의 볼넷으로 만든 2사 만루에서 박철우가 밀어내기 볼넷을 얻으며 동점을 만들었다. SK 퓨처스팀은 8회 선두 김상현의 우중간 안타로 역전 기회를 잡았으나 1사 후 대타 박재상의 타구가 아쉽게 병살로 이어졌고 9회에도 2사 1,2루 기회에서 임재현이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나며 끝내 승리까지 내달리는 데는 실패했다.



최근 절정의 타격감을 선보이고 있는 김상현은 3타수 3안타 2타점 2득점의 맹활약으로 최근의 기세를 이어갔다. 선발로 등판한 박규민은 4⅓이닝 3피안타 3사사구 1탈삼진 4실점(2자책점)으로 가능성을 내비쳤고 신윤호(1⅓이닝 무실점) 이상백(2⅔이닝 무실점) 허건엽(⅔이닝 무실점)은 나머지 이닝을 틀어막으며 든든하게 마운드를 지켰다.


경기 후 박경완 SK 퓨처스팀 감독은 “선발 박규민이 이전보다는 좋아진 모습이었다. 다음 경기도 기대된다”라면서 “실책으로 인해 점수를 내준 점이 야수들에게는 아쉬운 점이었다. 최근 6경기에서 5승1무를 했는데 선수들이 좋은 집중력을 보여준 덕에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SK 퓨처스팀은 하루를 쉰 뒤 27일부터 두산 2군과 주중 경기를 갖는다.


김태우 OSEN 기자 skullbo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