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스 뉴스

[SK퓨처스뉴스] ‘안치용 결승홈런’ SK 퓨처스팀, 고양 원더스 제압

SSG 랜더스 2014. 5. 24. 09:57

안치용의 결승홈런 등 활발한 타격을 이어간 SK 퓨처스팀(2군)이 외국인 투수를 앞세운 고양 원더스를 꺾고 상승세를 이어갔다.


SK 퓨처스팀은 23일 고양 야구장에서 열린 고양 원더스와의 교류경기에서 7회 터진 안치용의 결승 홈런에 힘입어 8-5로 이겼다. 불 붙은 타격을 앞세워 퓨처스리그 4연승을 기록했던 SK 퓨처스팀은 이날 고양도 꺾고 오름세가 꺾이지 않았다.


1회 2점을 내줬지만 타선이 3회부터 힘을 내기 시작했다. 3회 1사 1루에서 박재상의 우전안타로 1사 1,2루 기회를 잡은 SK 퓨처스팀은 박인성의 우전 적시타로 1점을 따라 붙었다. 다시 이어진 1사 1,3루에서는 박인성의 도루로 상대를 압박했고 이어 한동민이 우익수 옆에 떨어지는 2타점 적시타를 터뜨리며 3-2 역전에 성공했다.


5회에는 차분히 진루에 성공하며 1점을 더 냈다. 선두 임재현이 볼넷으로 출루했고 박재상의 2루 땅볼 때 2루까지 갔다. 이어 박인성의 타석 때 폭투를 등에 업고 3루를 밟았고 박인성의 1루수 땅볼 때 1점을 추가했다.



5회 2점을 내주며 동점을 허용했지만 7회 해결사가 등장했다. 1사 후 임재현이 볼넷으로 살아나간 상황에서 대타로 타석에 들어선 안치용이 소리아노를 상대로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결승 2점 홈런을 때려냈다.


SK 퓨처스팀은 7회 1점을 내주긴 했으나 8회와 9회 1점씩을 추가하며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지었다. 8회에는 선두 김도현의 좌전안타와 2사 후 터진 김상현의 좌익수 옆 2루타로 1점을 뽑았고 9회에는 선두 임재현이 우중간 3루타를 친 끝에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안치용은 7회 결승 홈런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고 9번 타순에 위치한 임재현은 2타수 1안타 2볼넷으로 팀 공격의 기반을 닦았다. 2번 타순에 나선 박인성은 3타점 경기를 하며 맹활약했다. SK 퓨처스팀은 9안타로 8점을 만드는 집중력과 짜임새를 발휘했다.



선발 박민호는 7이닝 동안 12개의 안타를 맞았으나 5개의 삼진을 잡으며 5실점(4자책점)으로 선방했다. 8회 마운드에 오른 신윤호, 9회 마운드에 오른 허건엽은 1이닝씩을 무실점으로 막으며 각각 홀드와 세이브를 수확했다.


경기 후 박경완 퓨처스팀 감독은 “선발 박민호가 이전 경기에 비해 조금 안 좋은 모습을 보였다”라면서도 “하지만 요소마다 좋은 모습을 보여 다음 경기를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 감독은 “공격 부분에서는 야수들의 움직임이나 득점권 때 팀 배팅을 하려는 모습과 집중력이 좋아진 모습을 보였다. 그런 부분으로 인해 오늘 경기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다”고 선수들을 칭찬했다.


한편 SK 퓨처스팀은 24일 오후 1시부터 고양 야구장에서 고양 원더스와 교류경기를 치른다.


김태우 OSEN 기자 skullbo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