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스 뉴스

[SK퓨처스뉴스] ‘홍명찬 3타점’ SK 퓨처스팀, 한화에 아쉬운 역전패

SSG 랜더스 2013. 4. 13. 12:35

내야수 홍명찬이 분전한 SK 퓨처스팀이 한화 2군과의 경기에서 아쉬운 역전패를 당했다.

 

SK 퓨처스팀은 11일 송도 LNG구장에서 열린 한화 2군과의 퓨처스리그 경기에서 홍명찬이 4타수 3안타 3타점을 올리며 맹활약했지만 95점을 내주고 8-11로 역전패했다. 퓨처스리그 연승이 끊긴 SK 퓨처스팀은 시즌 32패를 기록했다.

 

초반 기세는 좋았다. 0-1로 뒤진 1회 박계현의 3루타와 조동화의 희생 플라이로 가볍게 동점을 만든 SK 퓨처스팀은 1-2로 뒤진 3회 대거 5점을 뽑으며 전세를 뒤집었다. 선두 권영진이 3루타로 포문을 열었고 이후 박계현 안치용 김경근의 볼넷으로 1점을 따라 잡았다. 이어진 1사 만루 기회에서는 박윤의 적시타와 홍명찬의 좌중월 2루타가 터지며 순식간에 5점을 따냈다.

 

그러나 마운드는 다소 아쉬웠다. 5회와 6회 각각 2점씩을 실점해 6-6 동점을 허용했다. 7회 상대 보크로 1점을 다시 앞서가기는 했지만 95점을 내주고 무너졌다. SK 퓨처스팀은 9회 박계현의 1타점 2루타로 끈질기게 따라 붙었으나 역전에는 실패했다.

 

타선에서는 홍명찬 외에도 최근 꾸준히 톱타자로 출전하고 있는 박계현이 3타수 2안타 1타점으로 좋은 모습을 선보였다. 다만 투수들은 다소 아쉬웠다. 선발 백인식은 5이닝 동안 8개의 안타를 허용하며 4실점했고 실험 삼아 2이닝 이상 투구에 나선 임경완은 2이닝 6피안타 5실점을 기록했다.

 

김용희 SK 퓨처스팀 감독은 타선이 초반에 대량득점을 하며 쉽게 경기를 풀어나갈 수 있었으나 이후에 추가점을 더 뽑지 못한 것은 아쉽다라면서 선발 백인식은 지난해에 비해 구위와 제구력 등 전반적인 컨디션이 제 궤도에 올라오지 못한 것 같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한편 임경완에 대해서는 “1군에서 본인의 역할이 될 2이닝까지는 구위와 공 움직임이 좋았지만 시험 삼아 올려 본 세 번째 이닝째는 구위가 떨어지는 모습이었다고 설명한 뒤 앞으로 지속적으로 등판시켜 컨디션을 체크하겠다고 구상을 밝혔다.

 

김태우 OSE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