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스 뉴스

[SK퓨처스뉴스] '이대수 멀티히트' SK, 고양에 7-8 석패

SSG 랜더스 2015. 6. 11. 09:01
SK 와이번스 퓨처스팀이 3연패 수렁에 빠졌다.

SK 퓨처스팀은 10일 강화 SK 퓨처스파크에서 열린 2015 타이어뱅크 KBO 퓨처스리그 고양 다이노스와의 경기에서 7-8로 패했다. SK는 이날 패배로 시즌 전적 22승3무29패를 기록하게 됐다.

SK는 1회부터 선발 이승진이 1사 만루의 위기에서 윤대영에게 적시타를 허용하며 2점을 내주고 시작했다. 이후 3회초 다시 윤대녕의 3루타와 박으뜸의 우전2루타가 연속해서 터지며 한 점을 더 실점해 0-3이 됐다.

SK는 김연훈과 임재현의 연속안타에 이은 이대수의 중전안타로 3회말 한 점을 만회해 1-3으로 쫓았다. 하지만 5회 고양 오정복의 우전안타, 조평호의 볼넷에 박으뜸 중전안타로 만들어진 만루 상황에서 유영준에게 볼넷을 내줘 밀어내기로 1점을 실점했다. 이후 이승진에 이어 등판한 윤석주가 박세웅에게 우전2루타를 맞으며 2실점해 총 3점을 내줬고, 점수는 1-6으로 벌어졌다.


그러나 6회 윤중환의 솔로 홈런으로 1점을 추가한 SK는 8회에만 5점을 뽑아내면서 점수를 뒤집었다. 8회말 고양 마운드에는 이훈이 올라왔고, 박윤, 김민식, 윤중환이 차례로 볼넷으로 무사 만루의 기회를 잡았다. 

이후 박윤이 조용호의 땅볼에 홈인했고, 박철우의 볼넷 이후 바뀐 투수 변강득에게 유서준이 좌전 적시타를 때려내 김민식과 조용호가 들어왔다. 이어 박철우과 유서준은 이진석의 좌전안타 때 홈을 밟아 7-6으로 역전에 성공했다.

그러나 9회초 이한진이 올라와 박정준에게 내야안타를 허용했고, 홍지운에게 투런 홈런을 내주면서 다시 7-8로 리드를 뺏겼다. 이후 SK는 9회말 추가 득점에 실패하며 뼈아픈 패배를 당했다.

이날 SK는 선발 이승진이 4⅓이닝동안 107개의 공을 던져 7피안타 6사사구 2탈삼진 6실점을 기록했다. 이어 윤석주(2⅓이닝)와 이재관(⅓이닝), 진해수(1이닝)이 무실점으로 팀의 리드를 지켰지만 이한진이 9회초 2실점하며 결국 아쉽게 승리를 내줘야 했다.

타선에서는 종아리 부상에서 복귀해 첫 2군 경기에 나선 이대수와 함께 이진석, 임재현이 멀티 히트를 기록했고, 이윤재와 유서준이 2타점으로 분전했지만 팀의 패배로 빛이 바랬다.

조은혜 엑스포츠 기자 eunhwe@x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