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스 뉴스

[SK퓨처스뉴스]‘임훈 2타점’ SK 퓨처스팀, 롯데 2군에 대패

SSG 랜더스 2013. 5. 24. 09:12

썸네일


SK 퓨처스팀이 경기 막판 아쉬운 모습이 속출하며 롯데 2군에 대패했다.


SK 퓨처스팀(2군)은 23일 송도 LNG구장에서 열린 롯데 2군과의 퓨처스리그 경기에서 4-2로 앞선 7회 5점을 내주며 뒤집힌 끝에 4-11로 크게 졌다. 경기 중반까지 앞서고 있었지만 경기 후반 실책과 마운드 난조로 대량실점을 허용하며 과제를 남겼다.


경기 초반까지만 해도 분위기는 좋았다. 선취점도 SK 퓨처스팀의 몫이었다. 선두 임훈의 2루타와 박계현의 희생번트, 그리고 바로 터진 이재원의 좌중간 안타로 가볍게 1점을 뽑았다. 추가점도 바로 나오며 경기가 쉽게 풀려나갔다. 2회 선두 홍명찬의 내야안타와 연속 땅볼, 그리고 최윤석의 볼넷으로 2사 1,2루 기회를 잡은 SK 퓨처스팀은 임훈의 좌전 안타 때 1점을 더 얻었다.


4회 1점을 허용한 SK 퓨처스팀은 4회말 2점을 뽑으며 초반 분위기를 가져왔다. 선두 홍명찬과 권영진의 연속 안타, 그리고 정진기의 투수 앞 안타가 나오며 무사 만루의 기회를 잡았다. 이어 상대 폭투로 1점을 뽑은 SK 퓨처스팀은 임훈의 3루 땅볼 때 3루 주자 권영진이 홈을 밟으며 4-1까지 앞서 나갔다.


그러나 6회 이후가 아쉬웠다. 6회 1점을 내준 SK 퓨처스팀은 7회 5점을 내주며 보완점을 드러냈다. 선발 이영욱이 7회 들어 난조를 보이며 위기가 시작됐다. 1사 후 임종혁의 좌전안타, 김준태 손용석의 연속 볼넷이 나왔고 2사 1,2루에서 장성호의 우전 적시타로 1점을 내줬다. 이영욱을 윤길현이 구원했으나 롯데 타선의 기세를 막지는 못했다. 박기혁에게 볼넷을 내준 윤길현은 백민기에게 좌월 만루 홈런을 맞아 역전을 허용했다.


9회에도 4점을 내줬다. 이번에는 실책이 빌미가 됐다. 2사 1루에서 백민기의 타구를 2루수 박계현이 잘 처리하지 못하며 이닝을 마무리하지 못했고 결국 김상호와 이승화의 연속 2루타와 이인구 임종혁의 안타 때 4점을 실점했다. 실책 하나가 9회의 양상을 모두 바꿨다.


SK 퓨처스팀은 선발 이영욱이 6⅔이닝 동안 5피안타 4볼넷 7탈삼진 5실점(4자책점)을 기록했다. 6회까지는 좋은 투구 내용이었지만 7회가 조금 아쉬웠다. 타선에서는 임훈이 2안타 2타점, 이재원 홍명찬이 멀티 히트를 기록했지만 11안타를 친 것에 비해서는 득점이 부족했다.


김용희 SK 퓨처스팀 감독도 이례적으로 선수들에게 쓴소리를 아끼지 않았다. 김 감독은 “그동안 선수들의 집중력이 좋아 만족했는데 최근 경기에서 선수들이 수비에서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선발 이영욱에 대해서는 “초반 구위가 상당히 좋았지만 투구수가 많아지면서 구위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인 것이 아쉽다”라고 했고 만루홈런을 허용한 윤길현에는 “구위가 상당히 좋지 못해 앞으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많이 등판해 감각을 찾아야 할 것 같다”고 평가했다.


SK 퓨처스팀은 24일부터 26일까지 송도 LNG구장에서 북부리그 선두 팀인 두산 2군(18승11패)과 3연전을 갖는다. 현재 북부리그 2위를 달리고 있는 SK 퓨처스팀(17승15패3무)은 이번 3연전에서 선두 자리를 노린다.


김태우 OSE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