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더스 스토리/랜더스人

김광현 첫 불펜피칭

SSG 랜더스 2014. 1. 27. 10:20


SK와이번스의 왼손 에이스 김광현이 미국 플로리다 스프링캠프에서 불펜피칭을 처음 실시했다.
 
SK와이번스는 1 15(이하 현지시간)부터 미국 플로리다주 베로비치에 위치한 히스토릭 다저타운에서 스프링캠프를 차리고 있는데, 26일 오전에 이만수 감독을 포함한 코칭스태프가 지켜보는 가운데 김광현이 처음으로 불펜피칭을 했다.
 
김광현은 몸 상태가 양호해서 불펜피칭을 더 일찍 할 수도 있었지만 투수코치들과의 면담을 통해 캠프 12일차인 이 날, 올해 첫 불펜피칭을 실시하여 직구 24구, 커브 5구, 슬라이더 5구, 체인지업 3구 등 총 37개의 공을 던졌다.
 
김광현의 1월 불펜피칭은 2009년 이후 5년만이다.
2009년 8월 2일 잠실 두산전에서 타구에 왼 손등 부상을 당한 이후, 해마다 스프링캠프 기간에 재활을 하는 시간이 많았으나 올해는 1월에 불펜피칭을 소화하며 쾌조의 컨디션을 알렸다. 
 


이만수 SK 감독은 이를 지켜보며 "김광현의 몸 상태가 양호하다는 투수코치들의 보고를 이미 들었다오늘 불펜피칭을 지켜봤는데 예상대로 좋았다. 올 시즌 우리 팀에 중요한 역할을 해줄 선수답게 몸을 잘 만들었다. 첫 불펜인데 상당히 탄력있는 투구폼으로 좋은 공을 던졌다. 전체적으로 직구는 힘이 느껴졌고 변화구는 완급조절이 좋더라"고 평가했다.
 
김광현은 "전체적으로 양호한 첫 불펜피칭이라 생각하고 직구와 변화구 모두 괜찮았다. 몸은 생각보다 가볍다. 남은 캠프기간동안 스케줄을 잘 소화해서 컨디션을 끌어 올리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