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스 뉴스

[SK퓨처스뉴스] ‘마운드 호투’ SK 퓨처스팀, KIA 2군에 승리

SSG 랜더스 2015. 4. 16. 08:58

마운드가 좋은 모습을 보인 SK 퓨처스팀(2군)이 1점차 승리를 거두고 2연승을 기록했다.


세이케 감독이 이끄는 SK 퓨처스팀은 15일 강화 SK 퓨처스파크에서 열린 KIA 2군과의 경기에서 1실점으로 상대 타선을 틀어막은 마운드의 힘을 앞세워 2-1로 이겼다. 이로써 SK 퓨처스팀은 2연승을 기록하며 올 시즌 첫 연승의 신바람을 냈다.


양팀 마운드가 호투를 이어가며 경기가 팽팽하게 진행됐다. SK 퓨처스팀은 1회 1사 후 임재현의 몸에 맞는 공, 2회 1사 후에는 윤중환이 볼넷으로 출루했으나 후속타 불발로 득점에 이르지 못했다. 결국 잘 던지던 선발 김태훈이 5회 첫 실점했다.


선두 박진두에게 볼넷, 백용환에게 몸에 맞는 공을 내주며 위기가 시작됐다. 박진두의 도루 시도를 잘 잡아냈으나 황수현에게 좌전안타, 이인행에게 몸에 맞는 공을 내주며 만루에 몰렸고 박찬호에게 밀어내기 볼넷을 내주며 아쉽게 선취점을 허용했다.


SK 퓨처스팀은 5회 선두 안정광이 좌익수 옆 2루타를 기록하며 반격의 포문을 열었으나 후속타 불발로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그러나 6회 역전에 성공했다. 선두 임재현의 볼넷, 김민식의 우전안타로 기회를 잡은 SK 퓨처스팀은 박윤의 병살타로 기회가 날아가는 듯 했다. 그러나 설재훈이 좌중간 2루타를 날리며 1점을 얻었고 이후 윤중환의 몸에 맞는 공, 안정광의 볼넷으로 만든 2사 만루에서 박철우가 밀어내기 볼넷으로 귀중한 결승점을 뽑아냈다.



이후 SK 퓨처스팀은 마운드가 1점차 승리를 지켰다. 8회와 9회 모두 선두타자에게 안타를 맞았지만 후속타를 허용하지 않으며 승리를 지켰다. 비록 승리를 따내지는 못했으나 선발 김태훈은 5이닝 동안 2피안타 5사사구 5탈삼진 1실점으로 좋은 모습을 선보였다. 재활을 마치고 이날 복귀해 6회 마운드에 오른 여건욱은 1이닝 2탈삼진 무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됐고 여건욱과 함께 합류한 이재영은 7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홀드를 챙겼다.


이창욱(8회), 이상백(9회)도 각각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타선에서는 설재훈과 안정광이 2루타 한 개씩을 포함해 멀티히트로 활약했고 박철우는 귀중한 밀어내기 결승점을 올렸다. 이날 MVP로는 김태훈(투수)과 박철우(야수)가 선정됐다.


경기 후 세이케 감독은 “전체적으로는 만족스러운 경기였으나 몇몇 부분에서 아쉬운 모습이 보였다”라면서 “특히 4번 타자는 중심타자로서 팀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기 스윙으로 팀에 보탬이 되어야 한다. 2번 타자는 작전과 희생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타선의 보완점을 짚었다. SK 퓨처스팀은 16일 오후 1시부터 강화 퓨처스파크에서 KIA와 주중 3연전 마지막 경기를 갖는다.


김태우 OSEN 기자 skullbo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