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더스 스토리/랜더스 팬북

2014 SK Wyverns Smart Fanbook 엿보기

SSG 랜더스 2014. 3. 23. 08:50

더욱 생생한 재미가 펼쳐지는

2014 SK와이번스 스마트 팬북을 소개합니다~!



<QR코드와 신개념 증강현실 AR로 더욱 스마트하게>

2014년 SK와이번스 스마트 팬북은 더욱 풍성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갔다. 기존 QR코드는 물론 신개념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인 AR을 스마트 팬북과 연계시킨 것이다.

스마트 팬북에 있는 QR코드는 기존의 방식 그대로 실행하면 된다. 즉, 각종 앱스토어에서 ‘QR코드 리더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서 QR코드를 스캔하면 웹에 올려있는 알찬 기사나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AR은 ‘고릴라AR’ 앱을 스마트폰 앱스토어(안드로이 기기는 ‘Play Store’에서, iOS 기기는 ‘App Store’에서 검색)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 스마트 팬북 곳곳에 있는 AR을 스캔하면 된다. 그러면 오직 스마트 팬북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생생한 영상과 재미있는 사진이 펼쳐진다.


<야구로 어울리다(WE, Wyverns)>

올해 SK와이번스 스마트 팬북의 켄섭은 ‘SK와이번스 야구로 어울리다’이다. 그라운드 안에서도 그라운드 밖에서도 야구로 하나 되는 팬, 선수, 구단의 모습을 담아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취지이다. 2014년 스마트 팬북은 우리가 어울리는 상황을 6가지 섹션인 ‘WE, WHEN / WE, WHERE / WE, WHAT, WE, HOW / WE, WHO / WE, WHY'로 구성했다.


1. 비룡의 해를 희망하는 2014, ‘WE, WHEN'

‘WE, WHEN’에는 플로리다와 오키나와 스프링캠프의 현장 스케치가 담겨 있다. 플로리다 캠프 스케치는 신인선수 박규민의 시각에서 기술되어 있으며, 오키나와 캠프 스케치는 생생한 가상 중계로 재미를 더하고 있다. 이밖에 오키나와 캠프의 베스트 룸메이트로 선정된 윤희상&백인식의 이야기, 선수들의 캠프 식사 현장이 있다. 또, 전유수의 반야심경 필사, 김재현의 아이패드 즐기기, 박상현 글러브 손질하기 등 훈련을 마치고 다양한 여가 생활을 하는 선수들의 모습도 담겨 있다. 



2. 추억이 만발하는 공간, ‘WE, WHERE'

‘WE, WHERE' 섹션의 첫 페이지를 장식한 것은 3박 4일간의 오키나와 팬투어 현장 일기이다. 오키나와 관광, 선수단과의 식사 및 게임, 연습경기 참관 등의 흥미로운 이야기가 팬투어 멤버들의 시선으로 생생하게 구성되어 있다. 난생 처음 야구장에 온 제주도 부녀, 야구장에서 잊지 못할 1박2일 캠프를 즐긴 가족 등 문학야구장에 얽힌 팬들의 다채로운 추억담이 눈길을 끈다. 더불어 플로리다로 출국하는 선수단의 공항패션 코너를 통해 최정, 김광현, 제춘모 등 SK와이번스 패셔니스타를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팬이 추천하는 원정 뒤풀이 아지트도 실려 있다.



3. V4를 향해 나아가는 SK와이번스, ‘WE, WHAT'

‘WE, WHAT'에는 SK와이번스의 올 시즌을 분석한 전문가 칼럼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한해의 든든한 밑거름이 되는 플로리다와 오키나와 스프링캠프 분석, 과거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구성한 2014 시즌 가상 기상도가 흥미를 끈다. 올 시즌 키 플레이어를 소개하는 칼럼에는 김상현, 박민호, 이승호, 신현철을 만나 볼 수 있다. 아울러 수많은 화제가 된 SK와이번스의 외국인 선수 삼인방 스캇, 울프, 레이예스의 이야기, 광저우 캠프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2군 선수들과 박경완 감독의 미니 인터뷰 그리고 형님 리더십으로 선수단을 꾸려나갈 2014 코칭스태프 소개까지 알차게 꾸며져 있다.



4. 모두가 즐거운 공감, ‘WE, HOW'

‘WE, HOW' 섹션에는 팬들이 특히나 좋아할만한 재미있는 콘텐츠가 많다. 먼저 박진만, 최정, 김광현, 김강민, 이재원, 박정권, 윤희상 선수의 믿거나 말거나한 올해 관상풀이이 가장 눈길을 끈다. 다음으로 박재상의 ’연어 사시미 샌드위치‘, 신윤호의 ’치즈 전복구이‘, 조동화의 ’샐러드 비빔면‘, 조성우의 ’감자 계란찜‘이 소개된 W는 먹방 중 코너도 주목된다. 또한 자체 제작 응원도구 만들기, 선수들의 다양한 질문공세에 솔직하게 답하는 박진만 주장의 10:1인터뷰, 휴일에 관한 선수의 모든 것을 알아보는 앙케트, SK와이번스의 소문난 딸바보와 아들바보로 불리는 박정배, 나주환, 조동화, 박재상, 신윤호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5. 언제나 하나인 우리, ‘WE, WHO'

‘WE, WHO'의 시작은 그동안의 군생활과 내년 시즌 복귀에 대한 각오를 진솔하게 밝힌 정우람의 전격 인터뷰이다. 다음으로 요즘 대세로 불리며 그야말로 핫하게 떠오르는 SK와이번스 87년생 선수들의 그룹 인터뷰, 그리고 박희수, 윤희상, 나주환, 신윤호 선수들이 들려주는 특별한 팬 이야기가 주목 된다. 박진만, 정상호, 여건욱, 신현철의 워너비스타 알아보기에서는 박찬호부터 우사인볼트까지 만나볼 수 있다. 그밖에 열혈 한일 팬이 공개하는 특별한 그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선수들의 프로필이 구성되어 있다.



6. 행복한 세상을 향한 마음 나누기, ‘WE, WHY'

‘WE, WHY' 섹션에는 나날이 진화하는 문학야구장의 즐길 거리인 응원문화와 이벤트 소식이 담겨있다. 더불어 2014년을 더욱 신명나게 만들어줄 응원단 소개, 행복 마케팅의 일환인 제주 표선고등학교 문학야구장 수학여행기가 펼쳐져 있다. 그리고 ’그린데이‘, ’SQ프로그램‘, ’치어리딩교실‘, ’행복티켓‘ 등 선수들이 직접 말하는 뜻 깊은 사회공헌 이야기, 2014년 입장권 안내로 이루어져 있다.


SK Wyverns Smart Fanbook은 3월 20일(목)부터 홈경기에 한해 문학야구장 내 와이번스 샵에서 판매되며 FS스포츠 홈페이지(www.wyvernsshop.co.kr)를 통해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가격은 8,000원이다.

1 2 3 4 5 6 7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