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선구안이 좋은데 노하우가 있나요? (페이스북 이영은 / 트위터 I-seafighter)
 - 프로 3년차에 접어들고 여유가 생기면서 공을 오래 볼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타석에서 공을 오래 보다보니 자연스럽게 선구안이 좋아진 것 같네요.



Q2. SK 선수들이 김재현, 김성현 선수와 함께 스머프라는 별명을 지어줬는데 맘에드시나요? 학창시절 별명은 무엇인가요? (미투데이 여행수첩)
 - 별명 지어준 걸 어떻게 아시나 모르겠네요ㅎ 재밌어서 맘에들어요. 근데 우리끼리 있을때는 절대 안불러요, 다른 선수들만 부르죠. 학창시절에는 꼬북이 닮아서 '꼬북이'라고 불렸고요, 고 1때는 심부름 하면서 '최양'이라는 별명도 있었네요.


Q3. 김성현, 김재현 선수와 경기 후 따로 놀기도 하나요? (트위터 1223_victoria)
 - 제가 집이 멀어서(서울) 경기 끝나고 집에 곧바로 가다보니 못 어울려요. 이야기도 잘 통하고 성격도 잘 맞아서 함께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Q4. 최윤석에게 김성현이란? (트위터 윤지섭 외 6명)
 - 어려운 질문이네요. 같은 포지션에서 경쟁하다보니 주변에서는 '경쟁자'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시는데, 경쟁자 보다는 친구라고 이야기 하는 게 더 어울리는 것 같아요. 같은 포지션에 동갑내기다 보니 도움이 되는 점도 많고요.



Q5. 자신에게 부족한 점과 남들보다 낫다고 생가갛는 점은 무엇인가요? (미투데이 솔라씨 / 트위터 Attracitif-girl / 페이스북 곽준규)
 - 주변에서 이야기 하는 것처럼 부족한 점은 타격이겠죠? 컨텍이나 파워 상관없이 타격이 전체적으로 부족한 것 같아요. 괜찮은 점은 당연히 수비에요, 그 중에서 풋워크 하나는 자신있어요.


Q6. 수비력 상승약과 타격감 상승약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면? (트위터 gpdus0730)
 - 타격감 상승약 받는다고 수비가 낮아지는 건 아니죠? 그럼 당연히 타격감 상승약이죠. 이런 약이 있으면 수비와 타격을 겸비할 수 있겠네요^^



Q7. 등번호 13번을 쓰는 이유가 있나요? 바꿀 수 있다면 달고 싶은 번호는? (트위터 okskjs, speial1729)
 - 사실 13번에 큰 의미는 없어요. 프로 오기 전에는 1번, 7번, 14번, 16번을 달았었구요, 그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번호는 7번이에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숫자거든요.



Q8. 자신의 롤모델은 누구인가요? (미투데이 학교따위, SKno29 / 페이스북 정미림)
 - 아직도 정근우 선수에요. 일단 공수주가 있고, 여유가 있잖아요. 그 중에서도 가장 부러운 점은 넓은 시야에요. 경기 중에 옆에 있는 것 자체로 편해져요. 카리스마도 있고 수비위치도 잡아주고 도움이 많이 되요~

 

Q9. 덕아웃에서 선수들과 대화할 때 항상 웃고 있는데 주로 어떤 대화를 나누나요? (트위터 suzy911211 외 3명)
 - 경기 중에는 시합 관련된 이야기를 많이해요. 상대 전력에 대해서 이야기도 나누고, 방금 전 일어난 플레이에 대해 이야기도 나눕니다. 사적인 이야기도 나누긴 하는데... 글쎄요, 무슨 이야기를 나눌까요^^?

 


Q10. 원정 이동 중 차안에서 듣는 음악은 무엇인가요? 좋아하는 가수는? (트위터 simaukioki 외 3명)
 - 주로 K-POP를 들어요~ 특히 최신곡을 챙겨 듣고요, 요즘 자주 듣는 음악은 대세인 강남 스타일~ 좋아하는 아이돌은 없고 버스커 버스커를 좋아해요. 목소리가 좋아서요



Q11. SK 팀내 외모순위를 뽑아주세요 (트위터 ji-juschrist 외 8명)
 - BEST 3을 뽑자면, 1위는 광현이, 2위는 강민이형, 3위는 음.. 훈이 형이요. 저는 팀 외모 BEST 10 정도 뽑으면 들어가지 않을까요?



Q12. 자신의 응원가가 맘에 드시나요? (페이스북 bella ara go / 트위터 lovekh29, okskjs)
 - 기존에 있던 응원가는 신나서 맘에 들어요. 그리고 이번에 새로운 응원가가 나왔는데 새 응원가는 가사가 맘에 들어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합니다. 난나나나~



Q13. 내야의 살림꾼... 집에서도 살림꾼인가요? (미투데이 skwyverns)
 - 내야에서는 살림꾼인데, 사실, 집에서는 살림꾼이 아니에요. 근데 그냥 느낌이 나중에 집안일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딱히 이유는 없는데 느낌이 그래요~ 잘하는 음식은.. 답하지 않겠습니다;



Q14. 야구 경기가 없는 날 무엇을 하나요? (페이스북 김희원)
 - 다른 사람들과 비슷해요. 친구들을 만나기도 하고 집에서 쉬기도 하고요. 쉬는 동안에는 야구 생각 안하려고 노력하는데 사실 그게 잘 안되요. 자꾸 야구 생각이 나더라구요.



Q15. 이성을 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구체적인 이상형은? (페이스북 이경미 외 7명)
 - 일단 성격이 활발해야되요. 그리고 두번째로 예의 바른 사람이면 좋겠어요. 그리고 뭐라고 이야기해야 할까요, 전체적으로 느낌(?)이 좋은 사람이 었으면 좋겠어요~



Q16. 팬 페스트에서 복근을 공개했는데, 자신있어서 공개한 것 인가요? (페이스북 yeeji shin / 미투데이 김가나)
 - 사실은 정광이가 복근을 안까서(?) 팬들이 아쉬워 하는 것 같아서 제가 공개한거에요.. 복근도 없는데 분위기게 휩쓸려서 그렇게 됬네요.. 복근은 자신 없어요 ㅠㅠ



Q17. 야구를 안했으면 지금의 모습은? (미투데이 SK빠, 준수짱 / 페이스북 김예빈)
 - 야구를 안했어도 다른 운동을 하고 있을 것 같아요. 어렸을 때부터 운동을 좋아해서 많이 뛰어 놀았거든요. 어떤 운동일지는 모르겠지만 운동 선수가 되어 있을 것 같아요^^


(위 인터뷰 8월 중순 진행하였습니다)

 

Posted by SK와이번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