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스 뉴스

[SK퓨처스뉴스] ‘이석재-김도현 맹활약’ SK 퓨처스팀 3연승 신바람

SSG 랜더스 2014. 5. 22. 09:16

마운드에는 이석재가, 타선에는 김도현이 있었다. 투·타에서 두 주역이 든든히 버틴 SK 퓨처스팀(2군)이 화성에 연승을 거두고 3연승의 휘파람을 불었다.


SK 퓨처스팀은 21일 송도 LNG 구장에서 열린 화성 히어로즈(넥센 2군)와의 경기에서 선발 이석재의 7⅓이닝 무실점 역투와 12안타를 몰아친 타선의 집중력에 힘입어 9-0으로 영봉승했다. 전날(20일) 타선이 폭발하며 대승을 거뒀던 SK 퓨처스팀은 이날은 투·타 모두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며 상승세를 대변했다.


초반에는 선발로 나선 이석재가 돋보였다. 1회 강지광 오윤 홍성갑을 모두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깔끔한 출발을 보인 이석재는 2회 2개의 안타를 허용했으나 끝내 실점을 내주지 않는 위기관리능력을 선보였다. 3회에도 선두 안태영에게 좌전안타를 맞고도 나머지 세 타자를 모두 범타로 돌려세우며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이석재가 초반 위기를 넘기자 타선도 점차 힘을 냈다. 3회 안치용의 볼넷과 상대 실책으로 2사 2루 기회를 잡은 SK 퓨처스팀은 김도현이 좌전 적시타를 치며 이날 경기의 선취점이자 결승점을 뽑았다. 5회에는 2점을 추가했다. 선두 박철우의 볼넷과 박재상의 우전안타, 그리고 도루로 무사 2,3루 기회를 잡은 SK 퓨처스팀은 박인성의 좌전 적시타 때 1점, 박윤의 병살타 때 1점씩을 내며 3-0으로 앞서 나갔다.


7회에는 4점을 뽑으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선두 임재현의 좌전안타와 박철우의 희생번트로 주자를 득점권에 내보낸 SK 퓨처스팀은 박재상의 우전안타, 박인성의 좌익수 방면 2루타, 그리고 김도현의 좌월 2점 홈런이 터지며 7-0으로 달아났다. SK 퓨처스팀은 8회에도 조성우 이윤재의 안타와 박철우의 희생플라이 등을 묶어 2점을 더 뽑으며 완승을 마무리했다.



마운드에서는 선발 이석재가 7⅓이닝 동안 108개의 공을 던지며 6피안타 2사사구 3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시즌 3승(2패)째를 따냈다. 허건엽(⅔이닝 무실점) 이상백(1이닝 무실점)이 잘 이어던졌다. 타선에서는 김도현이 4타수 3안타(1홈런)3타점으로 맹활약했고 박재상 박인성 임재현도 멀티히트로 좋은 감을 이어갔다.


경기 후 수훈선수로 이석재와 김도현을 손꼽은 박경완 퓨처스팀 감독은 “이석재의 호투와 전체적인 타자들의 집중력이 돋보였다. 작전상황, 득점권 상황에서 이전보다 좋은 집중력을 보여준 덕에 승리할 수 있었다”며 선수단을 두루 칭찬했다. 이어 박 감독은 “수훈투수인 선발 이석재는 완벽한 피칭을 보여줬다. 구위도 많이 올라왔고 30타자를 상대하며 26개의 초구 스트라이크를 잡은 점이 좋았다”라며 “수훈타자인 김도현은 2경기 연속 좋은 타격감을 보여줬다”고 높은 평가를 내렸다.


한편 SK 퓨처스팀은 22일 같은 장소에서 화성과 3연전의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이 경기는 IB SPORTS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김태우 OSEN 기자 skullbo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