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스 뉴스

[SK퓨처스뉴스]‘여건욱 호투’ SK 퓨처스팀, 롯데 2군에 승리

SSG 랜더스 2013. 5. 23. 09:13

썸네일


2군으로 내려와 구위 점검에 힘쓰고 있는 여건욱(27)이 퓨처스리그 두 번째 등판에서 승리를 따냈다. 마운드의 안정과 김도현의 4타점 맹활약을 앞세운 SK 퓨처스팀(2군)도 전날 무승부의 아쉬움을 씻었다.


SK 퓨처스팀은 22일 송도 LNG구장에서 열린 롯데 2군과의 퓨처스리그 경기에서 선발 여건욱의 6이닝 무실점 호투를 비롯한 단단한 마운드의 힘을 앞세워 7-2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17승14패3무를 기록한 SK 퓨처스팀은 북부리그 선두 두산 2군(18승10패)을 2.5경기차로 추격했다.


선발 여건욱의 호투가 돋보인 날이었다. 비슷한 상황에서 2군으로 내려온 롯데 고원준과 맞대결한 여건욱은 6이닝 동안 25타자를 맞아 3피안타 4볼넷 2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승리투수가 됐다. 볼넷을 4개 내주는 등 전반적인 제구가 썩 좋지는 않았으나 위기관리능력을 과시하며 팀 승리의 발판을 놨다. 그 외 임경완은 1⅔이닝 동안 피안타 없이 세이브를 올렸고 4번 타자 김도현은 4타점을 쓸어 담으며 최근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선취점은 SK 퓨처스팀의 몫이었다. SK 퓨처스팀은 1회 선두 임훈의 우익수 옆 2루타와 박계현의 희생번트로 만든 1사 3루에서 이재원의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가볍게 1점을 뽑았다. 4회에는 추가점이 나왔다. 1사 후 박윤이 내야안타로 출루한 후 도루로 2루까지 갔고 안정광의 중전 적시타가 터지며 1점을 달아났다.


2-0으로 앞선 7회에는 볼넷을 연달아 얻은 끝에 2점을 더 뽑았다. 1사 후 롯데 두 번째 투수 송주은으로부터 임훈 박계현 이재원 김도현이 연속 볼넷을 얻으며 1점을 추가한 SK 퓨처스팀은 이어진 무사 만루에서 박윤의 희생플라이로 4-0을 만들었다.


썸네일


롯데 2군이 8회 2점을 추격하자 SK 퓨처스팀은 이어진 8회말 공격에서 3점을 얻으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2사 후 임훈의 볼넷, 박계현의 중전안타, 권영진의 볼넷으로 만루 기회를 잡은 SK 퓨처스팀은 김도현이 좌익수 옆 싹쓸이 2루타를 치며 승부를 결정지었다.


다만 김용희 SK 퓨처스팀 감독은 경기 내용에서 만족스럽지 않은 부분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김 감독은 승리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내용이 좋지 않은 경기였다”고 냉정하게 평가했다. 김 감독은 “13개의 볼넷을 얻었지만 초반에 승기를 잡지 못했다. 선발로 나온 여건욱도 초구에 스트라이크를 잡지 못하며 볼카운트 싸움을 유리하게 가져가지 못했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보완점도 남긴 SK 퓨처스팀은 23일 같은 장소에서 롯데 2군과 3연전 마지막 경기를 벌인다.


김태우 OSE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