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스 뉴스

[SK퓨처스뉴스] '이한진·고효준 호투' SK, LG에 설욕전

SSG 랜더스 2014. 5. 14. 22:46

SK 와이번스 퓨처스팀이 선발 이한진과 구원 등판한 왼손 투수 고효준의 호투에 힘입어 LG 트윈스에 설욕전을 펼쳤다.


SK는 14일 구리구장에서 열린 2014 프로야구 퓨처스리그 LG와의 경기에서 이한진, 고효준의 호투와 박윤의 쐐기포를 앞세워 5-2로 이겼다. 전날 LG에 3-5로 석패했던 SK는 이날 승리로 설욕전을 펼쳤다. SK는 8승째(12패2무)를 수확했다.


선발 이한진은 5⅓이닝 동안 6피안타 2실점으로 무난한 피칭을 선보여 승리투수가 됐다. 뒤이어 등판한 고효준은 2⅔이닝 동안 1개의 안타와 1개의 볼넷만을 내주고 LG 타선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이날 처음으로 2군 경기에 나선 고효준은 호투를 펼치면서 존재감을 뽐냈다. 타선에서는 임훈이 4타수 2안타 2득점으로 좋은 타격감을 선보였고, 김상현과 박윤이 대포 한 방씩을 때려내며 타선을 이끌었다.



SK는 1회부터 3점을 올리며 기선을 제압했다. 1회초 임재현, 임훈의 연속 안타로 1사 1,2루를 만든 SK는 김상현이 왼쪽 담장을 넘기는 3점포를 작렬해 3-0으로 앞섰다.이한진이 3회까지 무실점 피칭을 펼쳐 리드를 지키던 SK는 이한진이 흔들리면서 LG의 추격을 받았다.


4회말 3루타와 볼넷을 내주고 무사 1,3루의 위기를 만든 이한진은 채은성에게 병살타를 유도했으나 그 사이 문선재가 홈을 밟아 1실점했다. 이한진은 5회 볼넷과 안타 하나씩을 내주면서 실점이 '2'로 늘었다. SK는 6회 1사 후 이한진이 최승준에게 몸에 맞는 볼을 던지자 마운드를 고효준으로 교체했다. 고효준이 호투를 선보이면서 SK는 1점차 리드를 유지했다.


살얼음판 리드를 유지하던 SK는 9회 임훈의 2루타로 만든 2사 2루에서 박윤이 좌중월 투런포를 쏘아올려 5-2로 달아났다. SK는 9회 마운드에 오른 허건엽이 1이닝을 무안타 무실점으로 틀어막으면서 그대로 이겼다.


경기 후 박경완 퓨처스팀 감독은 "이한진이 오랜만에 선발 등판해 잘 던져줬다. 고효준이 오랜만에 등판해 복귀전을 치렀는데 중간에서 철벽같이 잘 막아줬다"며 "경기 후반에 박윤의 홈런으로 필요할 때 점수를 뽑아준 것이 오늘의 승리요인"이라고 평가했다.


고효준은 "첫 정식 경기라 감각을 끌어올리는데 중점을 뒀다. 조우형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춰봤는데 리드가 좋아 경기를 편하게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2군 경기에 처음으로 선발 출전해 투수들을 리드한 조우형은 "첫 선발 출전이라 실수를 하지 않으려 노력했다. 투수 리드에 신경을 많이 썼다. 앞으로 배우는 자세로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쐐기 투런포를 쏘아올린 박윤은 "최근 타격감이 좋지 않아 걱정이 많았는데 결정적인 순간에 홈런이 나와 기분이 좋다. 오늘을 계기로 더 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희준 뉴시스 기자 jinxiju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