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더스 스토리/행복더하기

아이들에게 추억을 선물합니다. SK와이번스 ‘행복티켓’

SSG 랜더스 2013. 6. 9. 16:30

5월은 가정의 달이라고 하죠? 지난 5 문학야구장에서도 많은 가족들이 SK와이번스 홈경기를 보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부모님 손을 꼭 잡고 야구장에 온 아이들. 반짝이는 눈과 장난기 가득한 얼굴로 아이들은 어떤 꿈을 상상했을까요?

 



가족과의 야구장 나들이. 주말 야구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당연하고 평범한 일상이라 생각하시나요? 하지만 우리 주변에 살고 있는 누군가에게는 너무도 특별하고 부러운 일상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 이웃들을 둘러보면 여건이 어려워 아직 야구장을 한번도 와보지 못한 아이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야구장에서의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하지만 팬 여러분들과 SK와이번스가 함께 아이들에게행복티켓을 선물한다면 아이들은 야구장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행복티켓 프로젝트는 구단뿐만 아니라 야구장에 직접 찾은 관중들과 함께 사회공헌을 실현함으로써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행복티켓 한 장을 구매하면 한 명의 소외아동이 야구장으로 초청되기에 행복티켓의 판매가 활발히 이뤄질수록 더 많은 아이들이 초청될 수 있습니다.

 

이는 최근 신종 기부문화로 자리잡은 서스펜디드 커피운동을 야구장에 적용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스펜디드 커피 운동 손님이 자신의 것 이외에 커피를 더 주문한 뒤 가게에 맡겨 두어 형편이 어려운 불우이웃이 와서 대신 마실 수 있게 하는 신개념 기부문화입니다.


 


행복티켓이라고 아이들에게 티켓을 싸게 판매하거나 공짜표를 나누어주는 것은 아닙니다. 1,000원으로 행복티켓 1장을 구매하면 1명의 아이가 야구장으로 초청되며 1,000원 이외의 잔여 비용은 SK와이번스에서 직접 부담하게 됩니다. 행복티켓은 오는 6 8일 토요일 한화와의 홈경기부터 판매되며 8 30일까지 약 3개월 간 SK와이번스 홈경기 시 운영됩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경기장 내 1 1루 복도 멤버십 라운지에 마련된 판매부스에서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티켓을 구매해주시면 되는데요. 일반 야구관람용 티켓을 사두는 것이 아니라 구단에서 직접 제작한 행복티켓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내 인생 9회말 2아웃 역전 만루 홈런 날리는 그 날 까지!

 

행복티켓 뒷면에는 스스로 살아오면서 가장 힘이 되었던 문구, 혹은 아이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격려의 말을 적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들에게 전달되는 만큼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작성 후에는 부스에 설치된 예쁜 우체통에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운영 시간은 경기 시작 2시간 전부터 7회 말까지 운영되며 참여한 여러분들의 행복티켓이 모여 9월 중 아이들이 야구경기를 관람할 수 있게 초청하는행복티켓데이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행복티켓데이에는 따뜻한 마음을 베풀어 이웃 간의 행복을 더한 여러분을 위해 SK와이번스에서 준비한 소정의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행복티켓 참여자 중 한 분을 선정하여 행복티켓데이 당일에 초청받은 어린이 대표와 함께 시구/시타를 진행하게 됩니다.

 

시구에 선정되지 못하더라도 구매자와 소외계층 아동이 함께하는 위닝로드, 애국가제창, 스타팅라인업 등 다양한 그라운드 이벤트 체험이 가능합니다. 또 매 홈경기 마다 전광판을 통해 자신이 정성 쓴 메시지가 소개되어 희망이 담긴 따뜻한 메시지를 많은 관중들과 함께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을 가장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지금까지 혼자만 간직해온 나만의 메시지를 야구 경기장을 방문한 모든 관객들과 나누어보고 싶진 않나요? 사랑하는 사람과 손을 잡고 설렘 가득한 야구장에서 이제는 행복을 나누어 주세요. 살면서 단 한 번 마주칠까 말까 하는 사람들과 야구라는 공통 분모 아래 함께 즐겁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하나의 또 다른 행복일 것입니다.

 

 


굿 컴퍼니 문화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는 요즘 SK와이번스의 행복티켓은 많은 기업들에게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행복티켓을 통해 야구장을 찾는 시민들에게는 나눔의 기쁨을 초대받는 아이들에게는 일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6 8일 토요일부터 3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행복을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천 원의 행복티켓으로 만나보는 특별한 상상 그리고 그 속에 피어나는 함박웃음, 이벤트에 참여하는 재미와 함께 마음을 나누면서 행복을 더하는행복더하기 행복티켓 프로젝트에 많은 참여해주세요~!

 

 

행복티켓 대학생기획단 PR : 정수연, 서가연, 김자림